오는 15일 마감⋯ ‘본인작성 기사 1건’ 첨부해야 생생한 현장 취재 기회, 소정의 활동비 등 지급
  •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 http://www.sijang.or.kr)은 오는 15일(일)까지 우리네 전통시장과 정겨운 상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제 3기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제 3기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취재하는 소비자 기자단.

    지난 2011년 첫 활동에 들어간 이후 매년 전통시장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

    모집 지원은 전통시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1부와 사진이 포함된 본인 작성 기사 1건이며, 지원서는 시장경영진흥원 공식 블로그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본인 작성 기사는 A4 2매 내외로 주제와 형식은 자유다.  

    작성한 기사는 지정된 이메일(sijangreporter@gmail.com)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총 9개월로 기자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원활한 취재를 위한 명함 및 비표가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 우수기자 1명 에게는 시장경영진흥원장의 표창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장경영진흥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장경영진흥원 정석연 원장은 “시장경영진흥원의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온라인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힘이 될 이번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장경영진흥원은?
    시장경영진흥원은 중소기업청 산하 국내 유일의 전통시장 지원 전문 기관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해 지난 2005년 설립됐다. 시장경영진흥원의 주요사업은 시설현대화사업 및 시장 정비 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등의 자문, 상인교육 및 연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 고객유치 및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홍보지원, 온누리상품권, 특성화시장육성, 상권활성화지원사업 등이 있다. 이러한 사업을 바탕으로 설립이후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