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작 40개 선정해 문화상품권 증정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서 직접 응모
  • ▲ ▲등산화 이용후기 공모전 참여방법 ‘스마트컨슈머’ 화면
    ▲ ▲등산화 이용후기 공모전 참여방법 ‘스마트컨슈머’ 화면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지난 21일 소비자종합정보망 스마트컨슈머를 통해 소비자원이 생산한 ‘K-컨슈머리포트 제2012-1호’ 등산화 비교정보를 공식적으로 론칭했다.

    3월 봄철 산행 시즌에 맞추어 국내 유명 브랜드 제품의 제품별 장단점, 추천제품, 구매가이드 등 소비자들의 선택에 긴요한 정보들을 원클릭으로 제공하여 언론과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당일 스마트컨슈머가 네이버 등 유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접속자 수가 1일 3만명을 기록하는 등 폭주해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정체되는 상황도 발생하기도 했다.

    공정위는 이번 K-컨슈머리포트 1호 론칭에 맞춰 소비자원과 함께 등산화에 대한 이용후기 공모전도 함께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공모전은 K-컨슈머리포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실제 경험한 보다 다양한 등산화 제품에 대한 구매정보도 함께 제공하기 위한 의도로 기획됐다.

    공모기간은 3.21.∼4.11.까지 3주 동안이며 우수작 40개를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