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회사 홈페이지와 연계, 일원화된 블로그 운영 시작고객 신뢰 확보 및 정도 영업 실천을 위한 후속 방안 실행
  •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 www.smotor.com)는 15일 오토 매니저(Auto Manager, 영업직 사원)들과 고객을 위한 공식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쌍용차는 “회사 홈페이지와 연계한 오토매니저 공식 블로그는 국내 업계 최초로 운영하는 것이다. 특히 오토매니저와 고객이 온라인에서 1대1 상담도 가능해 이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차량 구입 전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회사 홈페이지(www.smotor.com)에서 ‘대리점/오토매니저’ > ‘오토매니저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 성명과 연락처, 관심 모델 등을 입력하면 불필요한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상담이나 시승신청을 할 수 있다. 고객 요청은 오토매니저에게 SMS로 전달된다.

    쌍용차는 “그 동안 오토매니저들이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블로그를 회사 차원에서 일원화해 운영함으로써 차량의 정가 판매 등 ‘정도 영업 정착’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영업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산간도서 고객들이 영업소를 찾지 않고도 손쉽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쌍용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은 “오토매니저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보다 편리한 차량상담이 가능해졌다.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와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