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올레뮤직으로 변경
  • ▲ KT가 음악사업 서비스 '도시락'의 브랜드를 '올레뮤직'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 KT
    ▲ KT가 음악사업 서비스 '도시락'의 브랜드를 '올레뮤직'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 KT

    KT와 KT뮤직은 음악사업 서비스 '도시락'의 브랜드를 '올레뮤직'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올레(olleh)는 KT의 유무선 IT 컨버전스 브랜드다.

    KT는 그룹 차원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강화하고 그룹사 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올레'라는 브랜드를 음악사업에 사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이와 함께 올레 혜택존(zone.olleh.com)과 콘텐츠장터인 '올레마켓' 등에서 함께 제공하던 음악 서비스를 KT뮤직에서 담당하도록 했다. 그룹 내 음악서비스를 일원화시키자는 취지다.

    KT뮤직은 올레뮤직의 론칭에 맞춰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접목한 소셜차트 서비스를 개시한다. 소셜차트는 소비자들의 추천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만들어지는 음악차트다.

    아울러 기존 윈도우 기반의 PC뿐 아니라 구글크롬 환경이나 맥PC에서도 음악을 듣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유무선 음악 플랫폼 환경도 정비했다.

    KT 뮤직은 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올레뮤직 이용자가 포인트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