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교육의 장으로 학점은행제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학사취득 및 편입학 전문 교육업체인 ‘학점은행교육원(대표 이병호)’이 시간제수업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학점은행교육원의 이번 사전예약제 도입은 시간제수업 정원 감축에 따라 원하는 수업을 여유있게 미리미리 신청을 해두는 개념이며, 아울러 비용 등의 문제로 자칫 등록을 미뤄 수업을 듣지 못하는 문제 등을 사전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신설됐다.

    시간제수업 사전예약 등록은 간단하다. 신청란에 신청자 기본 정보, 기존학점, 전공 및 교양과목, 신청학점 등 몇 가지 항목을 미리 선택해 놓으면 된다. 수업 이수 학교와 상세 과목은 예약접수 후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결정한다. 사전예약제는 정규 2학기 수업부터 적용되며 이번 2학기수업 신청예약은 26일(금) 마감된다.

    시간제수업과목 및 사전예약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http://hakjum.kr) 및 전화문의(1600-984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점은행교육원은 학위취득 및 편입학 교육과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다양한 전문교육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학점은행제를 바탕으로 학사편입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독학사 등의 자격 취득을 위한 시간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기준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 과목인 사회복지개론, 건강가정론 등과 보육교사 자격기준인 보육교사2급자격증 취득을 위한 아동복지론, 아동발달 그리고 건강가정사 자격을 위한 필수과목인 가족관계, 여성학 등은 수강생들이 많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시간제강의다.

    이 외에 학점은행교육원은 유통관리사2급, 전자상거래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1/2급 등 학점인정자격증 안내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기출문제도 서비스하고 있다. 6월 30일까지 강의신청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