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정 당국이 전 정권의 핵심인사들이 연루된 각종 비리사건에 대해서 집중적인 내사를 벌이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대표적인 보수논객인 조갑제 전 월간조선 편집장은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이 관리하는 비자금이 있다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씨는 1일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이 말한 뒤 "소문과 의혹이 무성한 이 부분에 대한 국가적 조사는 국민의 알 권리를 존중하는 행위"라며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에 준하는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지난 10년간의 대북 사업에 대한 수사도 주문했다. 그는 "좌파정권 시절 남한에서 북한쪽으로 넘어간 금품은 약100억 달러이며 이 부문에서도 비리가 많을 개연성이 있다"고 말했다.

    조씨는 아울러 "좌파 정권 시절 많은 회사가 통폐합되고 팔렸다. 어느 회사를 없애고 어느 회사를 살릴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에 청탁과 무리가 없었다면 이게 한강의 기적감"이라며 IMF 이후 김대중 정권 때 행해진 기업 구조조정에 대한 수사도 촉구했다.  

    조씨는 "대통령 중심제 하에선 전 정권의 비리를 후임 정권이 수사하는 것이 불가피하면서 자연스럽다"고 설명했다. 그는 " 이는 정치보복이 아니고 권력형 비리에 대한 정의로운 정화조치"라며 "이론상으로는 검찰이 현직 대통령도 수사할 수 있어야 하지만 그것이 당분간 불가능한 현실에선 퇴임 후의 수사가 차선책"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