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인생에 있어 하루하루가 내 주위의 모든 것들과의 인연의 연속이 아닐까 싶다.

    부모님의 고향은 강원도 강릉. 어릴적부터 해마다 세 번, 즉 한국 최대의 명절인 설과 추석 그리고 여름휴가철에는 강릉으로 가는 영동고속도로에서 차창밖의 풍경들을 바라보곤 했었다.

    궁금증이 많았던 초등학교시절. 여러 해를 지나면서 계속 내 눈에 잊혀지지 않고 눈에 띄는 것이 있었다. 나무 중간에 표시된 노란색 또는 흰색 페인트 표시가 항상 나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었다.
    과연 저 나무의 표시가 무엇일까? 초등학교 담임선생님이나 내 주위에 있는 분들게 여쭤봤지만 속시원히 알려주는 이가 없었고 그 궁금증은 해소되지 않은 채 내 기억속에서 사라진지 오래였다.

    임업직 공무원으로 임용되어 현업에 근무하며 여러 가지 업무를 접하게 되면서 내 어릴적 궁금증에 대한 명확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다.  그 나무들의 페인트 표시는 도로구역 경계를 표시하는 경계 입목에 대한 표시였다는 사실을 말이다. 어릴적 내가 궁금해 했던 아주 사소한 것이 지금의 내 평생 직장에서 다루고 있는 업무가 될 줄이야….

    나는 운명이란 것을 믿지는 않는다. 운명이란 내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나름대로의 인연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이 순간도 또 다른 내 인생에 있어서의 인연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며 생활하고자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