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기완)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결과 전년에 비해 거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민들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올들어 민원을 제출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행정서비스헌장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였다.

    전체적인 고객만족도 점수는 8.3점으로 전년 대비 0.8점 증가하였다. 항목별로 분석해 보면 담당직원의 응대태도에 대한 만족도가 8.9점으로 나타나 전년대비 0.7점 증가하여 민원인의 대부분이 만족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민원처리 정확도에 대한 만족도는 8.8점으로 전년대비 1.3점이 증가하여 담당직원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처리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민원이 국유림관련 인·허가사항으로 관련서류가 미비할 경우 보완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어 민원 1회 방문 처리 만족도는 7.8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따라서 방문 전 전화상담시 보다 상세한 민원안내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춘천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내년에는 고객만족도를 한층 향상시키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산림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사례별 전화응대매뉴얼을 발간·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