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보수단체가 5일 노무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하며 정부가 북한인권 개선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보수성향의 자유청년연대, 북한인권국제연대, 나라사랑시민연대, 숭의동지회, 탈북자강제북송반대시민연합회 등은 5일 ‘노 정권은 북한인권 개선에 노력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내고 국군포로 납북자 송환과 북한인권문제 개선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노 정권이 2005년 유엔총회에서 압도적 찬성으로 채택된 대북인권결의안에 기권한 것은 북한 정권의 입장에 동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북인권결의안은 고문, 공개처형, 정치범 수용소, 매춘, 영아살해, 외국인납치 등 북한인권 문제에 심각한 우려를 표시하고 북한주민의 인권과 기본적인 자유보장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들은 “대북인권개선결의는 유엔 인권위에서도 2003년부터 3년 연속 채택됐으나 노 정부는 불참 또는 기권해 국제사회에서 비웃음거리가 됐고 더 이상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인권을 거론할 자격조차 없는 부끄러운 정부가 됐다”면서 “북한동포들과 중국 내 탈북자들의 자유와 인권을 외면한 반인권적 노 정권과 좌경용공세력의 친북반미적 망동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대중 정부의 감상적 대북정책을 계승하고 북한 김정일 독재정권 눈치보기에 급급한 노 정부와 열린우리당, 북한인권만 거론하면 친북반미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민주노동당과 진보적 어용 시민단체들은 더 이상 납북자문제 해결과 북한인권문제 개선에 기대할 게 없다”며 “노 정권은 이제라도 북한동포의 인권문제를 외면한 반인권적 반민족적 책임을 통감하고 북한인권개선과 납북자 문제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라”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