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작전통제권 조기환수 등 ‘노 정권 실정에 대한 민심의 심판’, ‘국론분열의 책임’ 등을 외치며 노 정권의 퇴진을 촉구하는 보수진영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라이트코리아 강승규 봉태홍 공동대표가 광복절인 지난 15일부터 23일 현재까지 ‘전시작통권 이양논의 반대’를 주장하며 청와대 청운동 사무실 앞에서 9일째 단식농성 중이다. 이들은 23일 오후 7시 ‘노 정권 퇴진촉구 촛불집회’에 돌입한다.

    두 대표는 이날 오후 “노 정권이 ‘전시작통권 독자행사’ 주장으로 한미관계를 붕괴시키더니 이번에는 바다이야기 사건을 터트려 국정을 혼란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며 노 정권의 자진사퇴를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21일 성명을 통해 “노 정부가 ‘자주’, ‘주권’ 운운하면서 전시작통권 단독행사를 서두르는 이유가 군비증강을 명분으로 한 수백조원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금액의 무기거래 때문이 아닌지 의심된다”며 “전시작통권 단독행사로 인해 부담할 국방비 예산은 고스란히 국민 몫으로 떠 넘겨져 국익 낭비와 국민고통은 가중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전시작통권 단독행사는 한미동맹파기를 의미하며 주한미군 철수로 이어져 대북 억지력을 포기하고 대한민국을 안보위기에 처하게 하는 이적행위이자 김정일의 앞잡이 노릇”이라며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안보의 주요 축인 한미동맹을 파괴하는 데 앞장서는 것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 노 대통령은 한미동맹 파괴, 안보, 경제, 교육, 민생파탄과 도박공화국을 만든 책임을 지고 즉각 물러나라”고 주장했다.

    앞서 22일 농성장소에 한나라당 박진 의원이 방문했으며 보수진영의 시민단체 회원들이 이들을 찾아와 격려하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무기한 단식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행동본부(위원장 서정갑)는 내달 8일 오후 2시 서울시청 광장에서 ‘대 노무현 최후통첩100만 국민궐기대회’를 열고 “노 대통령의 한미연합군 해체공작은 사기, 독단, 이적행위”라고 주장하면서 노정권 심판을 독려하고 나섰다.

    국민행동본부는 지난 21일 ‘한미 연합사 해체되면 김정일이 내려온다. 주인을 바보로 보는 머슴에겐 몽둥이가 약이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소매치기 당한 나라를 싸워서 찾아오자. 미군과 헤어지고 김정일과 손잡겠다는 노 정권의 한미 연합사 해체 공작을 막지 못하면 반드시 전쟁 난다”고 맹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