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수수가 우리를 병들게 한다" 진실은?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옥수수'가 지방덩어리 '버터'보다 우리의 몸을 병들게 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10일 ‘SBS스페셜-옥수수의 습격’편에서는 안심하고 먹어 왔던 옥수수 지방의 문제점이 제기됐다. 옥수수 사료를 섭취한 가축을 먹는 인간은

    2010-10-11 박모금
  •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페스티발 미리 보기 (5)

    일본에는 작고 귀여운 소형차가 유난히 많다. 길이 좁은 옛 동네가 많이 남아 있는데다가 차고증명제까지 엄격한 까닭일 것이다. 예전에 ‘축소지향의 일본인’이라는 책도 있었듯 유난히 작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국민성도 한 몫 하겠지만.

    2010-10-06 이연수
  •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페스티발 미리 보기 (4)

    광고가 흥미롭다는 것은 텔레비전 광고나 영화 광고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찾아보면 인상 깊은 인쇄 광고나 옥외 광고가 무궁무진하다. 그렇다면 자칫 따분하기 십상인 공익광고는 어떨까? 2010년 칸 국제광고제 옥외 부문 수…

    2010-09-29 이연수
  • 제일기획 김홍탁 CD 스파이크 아시아를 말하다

    스파이크 아시아가 21일 수상식을 끝으로 폐막했다.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들이 모인 축제의 장이자 거물 크리에이티브들로부터 최신 광고업계의 최신 경향에 대해 듣는 배움의 장이기도 했던 본 스파이크 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 제일기획의 김홍탁 인터액티브 제작국장이 디지털

    2010-09-23 이연수
  • 스파이크 광고제 폐막

    지난 19일 싱가폴에서 개막된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가 21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

    2010-09-23 이연수
  •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페스티발 미리 보기 (2)

    바캉스는 유럽인들에게 있어 일 년 중 가장 중요하나 일이 아닌가 싶다. 바캉스 철이 되면 이런 저런 문제로 머리가 아파진다. 행선지에 비용에 짐 꾸리는 일까지, 놀러가는 게 꼭 마음 편한 일만은 아니다.

    2010-09-15 이연수
  • SBS 뉴스 가슴노출 여성 "1억 배상하라" 소송

    지난 7월 31일 SBS '8시 뉴스'에서 '햇살에 몸맡긴 선택 족…해수욕장 인산인해'라는 보도를 하던 중 자료화면으로 신체 일부가 노출된 특정 여성의 모습을 여과 없이 방영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당시 생방송으로 TV를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정규 뉴스 시간에 비키니를

    2010-09-15 조광형
  • 변희재 "글로벌 20조원대 콘텐츠 유통혁명 시작"

    9월 16일 오후 4시 국민일보 빌딩에서 창립될 예정인 콘텐츠유통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본지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뉴데일리 객원논설위원,사진)이 내정되었다. 콘텐츠유통기업협회는 합법화 의지가 있는 웹하드와 P2P 회사들의 협회로서 불법을 자행해온 기존의 웹하드협회 D

    2010-09-14
  • KBS 노사, '수신료 현실화' 공동선언

    KBS 한국방송 노사가 '수신료 현실화'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국민적 동의를 얻기 위해 공적 책무 확대 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한국방송공사 김인규 사장과 'KBS 노동조합' 강동구 위원장은 14일 이 같은 내용의 '노사공동 선언문'에 전격 합의하고 이를 선언·발

    2010-09-14 조광형
  •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서울에서 만난다

    칸 국제광고제 한국사무국에서는 오는 10월 7일부터 2주 동안 제 57회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들을 국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수상작 페스티발’을 연다.

    2010-09-13 이연수
  • 언론자유 수호 60주년 IPI 총회 개막

    세계 언론 자유 수호와 저널리즘 발전을 위해 지난 1950년 창립한 국제언론인협회(IPI)가 창설 60주년을 맞아 12일(현지시각) 오스트리아 빈에서 2010 세계대회와 총회를 개막했다.언론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개막한 이번 총회는 `생각할 수 없는 일들을 생각하자

    2010-09-12 연합뉴스
  • '구글 인스턴트', 디지털 광고 시장 판도 변화 예고

    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미국의 구글 사가 ‘구글 인스턴트(Google Instant)' 기능을 시연하는 행사를 가졌다. 구글 인스턴트란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

    2010-09-09 이연수
  • 유니클로, 스파이크 아시아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유니클로의 부회장 나오키 오토마가 2010년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됐다. 2009년 영국 IAA가 인수해 새롭게 출범한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는 해마다 참신하고 혁신적인 마케팅을 주도하여 수준 높은 캠페인을 ...

    2010-09-08 이연수
  • 제일 월드와이드,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 세미나 발제

    9월 19일 개막하는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의 글로벌 자회사인 제일 월드와이드가 ‘인간의 감성, 디지털로 탐구하라(Dig…

    2010-09-06 이연수
  • 올 상반기 미국 디지털 광고비 47% 증가

    세계적인 경기회복 둔화세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광고비가 증가일로에 있다고 미국의 생산성 최적화 기술 개발업체인 루비콘 프로젝트(Rubicon Project)가 발표했다. 이 업체가 지난 8월 3…

    2010-09-02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