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죽하면 재계가
현대차 2조, SK 18조, 삼성은 가전공장…'한미공조' 앞장서는 재계
국내 대표기업들의 대미 투자 규모가 갈수록 커지는 모양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문재인 정부가 한미공조에 적극적이지 않으니 기업이 나서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2019-09-24 전경웅 기자 -
폼페이오 "中, 위구르족 탄압" 발언에… 中 "내정 간섭" 반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중국의 위구르족 탄압을 비판했다. 영국 매체는 수백여 명의 위구르족이 강제연행된 채 어디론가 끌려가는 영상을 보도했다. 중국은 이를 두고 “내정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2019-09-24 전경웅 기자 -
美, 이란 공격 징후는 아직 없어
사우디, 예멘 후티반군 공습… 美 "추가 파병" 선언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 후티반군이 장악한 지역을 공습했다. 후티반군은 내전 발생 5년 만에 처음으로 먼저 휴전을 제안했다. 미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 전력을 증파한다고 밝혔다. 이란 공격 목적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2019-09-23 전경웅 기자 -
이게 미국 대통령이 할 말?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 매우 정상적인 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두고 "모든 나라들이 하는 것"이라며 북한을 감싸는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역대 미국 대통령 가운데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통상적인 시험 발사로 일축하는 말을 한 건 트럼프 대통령이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
2019-09-22 조광형 기자 -
美 "사우디 공격, 이란 최고지도자가 승인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 정유시설 공격은 이란의 소행이며, 이는 이란 최고 종교지도자의 승인 아래 자행된 것이라고 미국 CBS뉴스가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2019-09-20 전경웅 기자 -
주한미군 사령부 찾는 강경화… '자주파' 김현종과 차별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0일 경기 평택시에 있는 캠프 험프리스와 오산 K-55 미 공군기지를 방문한다.
2019-09-19 전경웅 기자 -
美 '군사대응' 분위기에…이란 "사우디 피격과 무관" 전문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 피격과 관련해 미국이 군사적 대응 의지를 밝히는 등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이란 정부는 이에 놀랐는지 미국에 자신들의 소행이 아니라고 해명하는 외교전문을 보냈다.
2019-09-19 전경웅 기자 -
'온건파' 로버트 오브라이언… 존 볼턴 후임 美국가안보보좌관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로버트 오브라이언 국무부 인질문제담당특사를 백악관의 새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보좌관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존 볼턴 전 보좌관을 경질한 지 8일 만이다.
2019-09-19 전경웅 기자 -
"원유 공급 2주내 정상화" 사우디 발표에… FT "10월 말은 돼야" 반박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가 공격당한 뒤 요동치던 국제 유가가 17일부터 진정세를 보였다. 해외 언론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공식 발표가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했다.
2019-09-18 전경웅 기자 -
중동에 또 다시 전운
이란 “미국과 대화 없다” vs 트럼프 "만날 일 없다"… 중동 '초긴장'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미국과 대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유엔총회에서 이란 대통령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2019-09-18 전경웅 기자 -
경기침체+물가상승? 위기의 대한민국
미국-사우디 "유전 폭격 배후는 이란"… 유가·금융시장 '초비상'
사우디아라비아 군당국이 자국 국영기업 아람코의 정유시설을 공격한 무인기(이하 드론)가 이란제였다고 주장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이하 현지시간) “전쟁은 피하고 싶다”면서도 이란에 대한 무력 사용 가능성은 배제하지 않았다.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번
2019-09-17 전경웅 기자 -
사우디 정유시설 피격 후폭풍...
세계 유가 15% 폭등… 동아시아 국가들 '초비상'
예멘 후티반군이 지난 14일 오전 4시 무렵(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의 대형 정유시설 2곳에 드론 자폭공격을 자행했다. 이 사건의 후폭풍으로 16일 주요 현물시장이 개장하자마자 세계 3대 원유 가격이 폭등했다. 해외 언론은 석유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동아시아 국가들
2019-09-16 전경웅 기자 -
"한국에 지소미아 연장 권하라"… 압박받는 트럼프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이 이달 말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요한 의제로 한일 갈등 해소를 꼽았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19-09-16 전경웅 기자 -
가뜩이나 살기 힘든데....
최대 석유기업 사우디 아람코 ‘드론 폭격’… 유가 폭등 우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의 정유시설이 ‘드론(무인기) 자폭 공격’을 받았다. 이 공격으로 아람코의 정유시설 가동이 일시 중단됐다. 예멘 후티 반군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에너지 상품 전문가들은 16일 원유가격이 급등할 것을 우려했다.
2019-09-15 전경웅 기자 -
플린, 맥매스터, 볼턴... 3번째 안보보좌관 교체
트럼프, 볼턴 국가안보보좌관 전격 경질… "나와 의견 달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각)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경질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아침 11시58분 트위터를 통해 "(볼턴 보좌관이) 많은 사안에 대해 나와 견해를 달리했다"면서 "나는 그에게 더이상 백악관에서 일하는 건 필요치 않다고 알렸
2019-09-11 데스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