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동체 내 다양한 믿음 존중해 달라"
-
전 세계를 강타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에 악귀가 등장한다는 이유로 작품에 수록된 OST 곡을 '가창 금지곡'으로 선정한 학교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일(이하 현지시각) BBC 보도에 따르면 영국 남서부 도싯주 풀(Poole in Dorset)에 위치한 릴리풋 영국 성공회 유아학교(Lilliput Church of England Infant School)가 지난 14일 학부모들에게 "학교 공동체의 일부 구성원이 케데헌 노래에 등장하는 '악귀'에 대해 매우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내용의 공문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이 공문에서 "자신의 신념과 어긋난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존중하는 뜻에서 여러분의 자녀가 케데헌 노래를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학부모들로부터 "오히려 케데헌 수록곡들이 팀워크와 용기, 친절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회신을 받은 학교 측은 재차 공문을 보내 "학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이 접할 콘텐츠를 선택할 권리는 존중하나, 학교 공동체 안에선 어떤 이들에게 불편함을 끼칠 수도 있다"며 "누군가의 신념을 지지하고 존중하는 법을 알도록 하는 게 우리의 임무"라고 밝혔다.
케데헌은 악귀들을 물리치는 걸그룹 '헌트릭스'가 보이밴드 '사자보이즈'로 위장한 악귀들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작품과 더불어 여기에 수록된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사진 제공 = 넷플릭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