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통령 고유권한 인사권 놓고 왈가왈부 … 지나친 개입 역풍 맞을 것"
  • ▲ 이동관 전 방송통신위원장. ⓒ뉴시스
    ▲ 이동관 전 방송통신위원장.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 후임으로 이동관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거론되자 비판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일각에서는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인사권마저 왈가왈부하는 것은 지나친 국정 개입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 결과를 보고도 전혀 느끼는 바가 없느냐"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신임 비서실장으로 이동관 전 방통위원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보도는 귀를 의심하게 한다"며 "총선 결과에 대해 윤 대통령이 '총선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지 하루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도 언론 장악 기술자 이동관 전 위원장 카드를 꺼내 들려는 것은 국민과 끝까지 싸우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라며 "윤 대통령이 이동관 비서실장을 관철하려 든다면 정권 심판의 회초리가 정권 종식의 쇠몽둥이가 될 것임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고민정 의원도 이날 SBS 라디오에서 "용산이 아직 정신을 못차렸다"며 "그냥 누군가의 설이기를 바랄 뿐이다. 대통령이 실제로 이런 것을 실행에 옮기게 된다면 또다시 국민들의 심판대 위에 올라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한 의원은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앞으로 국정 운영을 어떻게 할지 대통령실 역시 방향성을 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금 지켜봐야 할 단계인데 민주당이 너무 성급하게 반응하는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국민의힘 한 관계자도 통화에서 "대통령실이 검토하고 있는 일 아닌가"라며 "확정된 것도 아니고 대통령의 고유권한인 대통령 비서실장 인사권마저 민주당이 지나치게 앞서 나가 비판하는 것은 오만 정치의 표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총선을 계기로 야당이 더 오만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지나친 독주는 역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주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