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실험적 전통무대 3편 연이어 선보여
  • ▲ 대학로극장 쿼드 4월 공연 포스터.ⓒ서울문화재단
    ▲ 대학로극장 쿼드 4월 공연 포스터.ⓒ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가 4월 5일부터 20일까지 '쿼드초이스' 전통장르 신작 3편을 시작으로 올해 시즌의 막을 올린다.

    이번 라인업은 '새로운 전통'을 수식어로 정했다. 우리나라 전통음악의 정수를 충분히 소화해내 표현할 수 있는 예술가들이 음악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무대와 음악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 번째 무대는 거문고 명인이자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 수상자인 허윤정이 5~6일 '즉흥, 발현하다'를 선보인다. 국악에서 다소 낯선 '즉흥'이라는 연주기법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기타리스트 겸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오정수, 바이올리니스트 나오키 키타, 머신러닝 방식의 인공지능(AI)과와의 즉흥 연주를 펼친다.

    이어 김율희x황민왕xJundo의 신작 '틂:Lost&Found'가 12~14일 공연된다. 소리꾼 김율희, 전통타악 연주자 황민왕, 전자음악 기반 예술가 Jundo가 출연한다. 대학로극장 쿼드가 가진 공간의 특성을 살려 객석 없는 무대로 구성해 관객들은 공연 중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 ▲ 대학로극장 쿼드 연간 라인업업.ⓒ서울문화재단
    ▲ 대학로극장 쿼드 연간 라인업업.ⓒ서울문화재단
    마지막으로 '검고막다른'이 19~20일 공연된다. 거문고가 가진 무한의 매력을 각기 다른 개성과 행보를 보여주는 박다울과 박우재의 듀오 연주를 만날 수 있다. 직접 작곡한 자유로운 독주, 각자의 자작곡 6곡을 함께 편곡해 새로운 음악을 들려준는 듀오 무대를 준비했다.

    '쿼드초이스'의 전통예술 장르 공연은 9월에도 계속된다. 판소리창작집단 입과손스튜디오가 각각 '구구선 사람들', '오류의 방'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대학로극장 쿼드의 '쿼드초이스'의 전통예술 라인업은 그간 상상 속에서만 그리던 기획들을 전통장르의 새로운 전환 실험으로 구현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실험 무대, 창작 초연, 변화가 필요한 레퍼토리 등을 두루 소개한다"고 밝혔다.

    4월 '쿼드초이스' 3편은 대학로극장 쿼드 누리집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