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英 매거진 GQ, '올해의 인물'로 이정재 선정

세계적 스타들과 어깨 나란히배우부터 감독까지 '성공적'

입력 2022-11-09 18:21 수정 2022-11-09 18:21

영국 남성 매거진 GQ UK가 배우 이정재(사진)를 '제25회 GQ 맨 오브 더 이어(Men Of The Year :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올해 문화·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훌륭한 활약을 보인 이들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하면서 한국의 이정재를 가장 먼저 언급한 GQ UK는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TV쇼 '오징어 게임'의 주인공으로 에미상을 수상했으며, 감독으로 데뷔한 작품 '헌트'를 통해 칸 영화제에 진출하는 등 엄청난 해를 보냈다"고 이정재를 소개했다.

이정재 외에도 △'기묘한 이야기'에서 활약한 조셉 퀸 △영국 최고의 배우로 꼽히는 스티븐 그레이엄 △영국 최고의 육상 스타 모 패러 △세계적인 예술가이자 무대 디자이너인 에스 데블린 등이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재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의 주인공이 됐다.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비롯해 SAG(미국 배우 조합상),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등 미국 주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또한 연출 데뷔작 '헌트'가 제75회 칸 영화제, 제47회 토론토 영화제, 제55회 시체스 영화제 등에 공식 초청되고, 국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는 등 감독으로도 성공적인 해를 보냈다.
 
[사진 제공 = GQ]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