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 등 팝★들과 어깨 나란히…K팝 위상 높여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베스트 K팝 2개 부문 수상
  •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에서 압도적인 무대를 선사한 가운데, 후보에 오른 3개 부문 중 2개 부문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블랙핑크는 28일(현지시각)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센터에서 열린 '2022 MTV VMAs'에 참석, 인게임 콘서트 'The Virtual'로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Best Metaverse Performance)' 상을 받았다.

    이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 쟁쟁한 팝스타들과 경합을 펼친 결과로, 블랙핑크의 'MTV VMAs' 두 번째 수상이다.

    또 블랙핑크 멤버 리사는 지난 2021년 9월 발표한 솔로 앨범 'LALISA'로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SONG)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 상을 받은 것은 리사가 처음이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우리에게 상을 안겨준 '블링크(팬덤명)'와 MTV VMAs 모두 감사하다"며 "팬들 덕분에 지금의 우리가 있고 이 자리에 서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9월 16일 발매 예정인) 정규 2집 'BORN PINK'와 월드투어를 통해 팬 여러분께 보답하겠다"면서 환하게 웃었다.

    이로써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인 MTV VMAs에서 두 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블랙핑크는 이날 스페셜 무대까지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을 비롯한 현지 관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블랙핑크의 무대는 송곳니에서 분홍색 독 한 방울이 떨어져 바닥에 퍼지는 연출로 시작됐다. K팝 스타로서 당당히 주류 팝 시장을 주름잡는, 소위 '어나더 레벨' 블랙핑크의 진면목이 분출한 순간이었다.

    기존 'Pink Venom' 음원보다 더욱 강렬하게 편곡된 인트로는 시작과 동시에 몰입감을 높였으며, 멤버들은 흔들림없는 라이브 실력과 특유의 힙합 스웨그,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객석을 뜨겁게 달궜다.

    무대 직후 팬들은 "곡 그대로 잔인할만큼 아름다운 무대가 완성됐다" "치명적인 'Pink Venom'이 전 세계에 퍼지는 중" "블랙핑크가 왜 월드클래스인지를 단번에 알 수 있는 무대"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블랙핑크는 최근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이 노래는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K팝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2위로 첫 진입해 주류 팝 시장에서 대중적 인기를 확보했음을 증명했다.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K팝 걸그룹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에 도달한 뒤 7일 반나절 만에 2억뷰를 넘겼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8000만명 달성을 눈앞에 뒀다.

    [사진 및 자료 공개 =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