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뮤지컬 '광주' 삼연, 4월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개막

입력 2022-01-17 08:31 | 수정 2022-01-17 08:32

▲ 뮤지컬 '광주' 공식 포스터.ⓒ 광주문화재단·라이브·극공작소 마방진

뮤지컬 '광주'가 오는 4월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광주'는 1980년 광주에서 벌어진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이다. 올해 세 번째 시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라이브가 주관하며, 라이브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 제작한다.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광주문화재단의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돼 2019년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보강된 서사와 음악으로 2021년 LG아트센터에서 재연 무대를 가졌다.

작품은 그저 평범한 보통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치열한 항쟁을 벌인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를 그림으로써 단 한 명의 영웅이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일궈낸 숭고함에 초점을 맞춰 사실적으로 펼쳐냈다.

올해는 고선웅 연출이 초·재연에 이어 삼연을 맡고 작곡가 최우정,  예술감독 유희성, 음악감독 이성준, 안무감독 신선호, 무대디자이너 김종석, 음향디자이너 권지휘, 조명디자이너 백시원 등이 참여한다.

뮤지컬 '광주'는 4월 15일부터 5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단독] "이재명에 불리한 결과 발표하다니…" 친명단체, 조사업체 무더기 고발… 이석기 업체도 걸었다

[단독] "이재명에 불리한 결과 발표하다니…" 친명단체, 조사업체 무더기 고발… 이석기 업체도 걸었다

친민주당 성향 시민단체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불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며 여론조사업체 '에스티아이'를 고발한 데 이어 같은 이유로 여론조사업체 두 곳을 추가로 고발하기로 했다. 특히 고발당한 여론조사업체 에스..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