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10번째 3억뷰 MV 보유… 한국 가수 최다 기록 경신
  • 그룹 방탄소년단의 활동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8일 오후 12시 47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긴 것으로 집계된 것.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하게 됐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듣기 쉬운 멜로디에 담아 노래한 곡이다. 팝스타 할시(Halsey)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보는 듯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구성돼 보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노래 중 'DNA(7억뷰)', '불타오르네·FAKE LOVE(5억뷰)', '쩔어·MIC Drop리믹스·피 땀 눈물·IDOL(4억뷰)', 'Save ME·낫 투데이(3억뷰)', '상남자·봄날(2억뷰)', 'Danger·I NEED U·호르몬 전쟁·하루만·We Are Bulletproof Pt.2·RUN·Serendipity(1억뷰)' 등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