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여야 의원10명, 3년만에 독도 방문해 경비대 격려
  • ▲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뉴데일리DB
    ▲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뉴데일리DB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10명이 광복절인 15일 독도를 방문했다. 현직 국회의원들이 광복절을 전후해 독도를 찾은 것은 지난 2013년 8월14일 이후 3년 만이다.

    나 의원 등은 이날 오전 헬기편으로 독도에 입도해 경비대 대원들을 격려한 뒤 시설물을 점검했다. 또 독도를 찾는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사랑회 등 시민단체를 포함한 방문객들과 만나 독도와 관련한 대화를 나눴다.

    이번 방문에는 단장인 나 의원을 비롯해 새누리당 박명재·성일종·강효상·김성태(비례대표)·이종명·윤종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황희 의원, 국민의당 장정숙 의원이 함께 했다.

    의원들은 이번 방문에 대해 "민족의 섬 독도를 지키는 독도경비대를 비롯해 독도 근무자, 독도 단체를 독도 현지에서 위문,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나 의원은 독도방문 관련 일본 정부가 유감을 표한 것에 대해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서 통상적인 의정 활동의 하나로 우리나라 영토를 방문하는 것인데, 일본이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성일종 의원도 일본의 반발에 대해 "일본은 외교적으로 궁지에 몰리거나 자신들의 국익을 고려할 때 독도를 간혹 카드로 꺼내 쓰는 경향이 있다"며 "일본에 너무 끌려간다든지, 일본 입장을 고려한다든지 이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