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날 서청원은 불출마… 총선책임론 우려한 듯
  • ▲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수도권의 한 예비후보에게 지역구를 옮길 것을 권하는 내용의 녹음 파일이 공개된 가운데, 이에 대해 비박계 전대 후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수도권의 한 예비후보에게 지역구를 옮길 것을 권하는 내용의 녹음 파일이 공개된 가운데, 이에 대해 비박계 전대 후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에서 시작된 파문이 날이 갈수록 커지는 분위기다. 당권 주자들은 비박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최경환, 윤상현 의원 등을 겨냥해 "검찰 조사를 받으라"며 압박의 수위를 높이는 모양새다.

    앞서 〈TV조선〉은 지난 18일,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과 최경환 의원이 지난 4.13 총선을 앞두고 수도권 예비후보에 출마 지역구를 옮길 것을 권하는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이 녹음 파일에서 두 사람은 '대통령의 뜻'이라며 해당 후보자에 지역구를 옮기라고 강조했다. 이를 두고 친박 의원들이 공천 과정에 깊숙하게 개입한 증거가 드러났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내 비박계 당권 주자인 김용태 의원은 19일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총선에서 새누리당이 자행했던 막장 공천의 진실이 드러났다"면서 "당원과 국민에 선출되지 않은 권력이 대통령과 청와대를 병풍 삼아 공천을 떡 주무르듯 했다. (이번 사건은) 국민과 당원에게 대못을 박은 정치 테러"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은 공천을 단독으로 하신 것인지 밝혀야 한다"고 하는 한편, 김희옥 비대위원장에는 "만천하에 웃음거리가 된 '총선백서'를 폐기하고 당 이름으로 막장 공천의 주역들을 검찰에 고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박근혜 대통령은 8년 전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고 했다"면서 "이른바 '진박'들이 대통령의 이름을 팔아 공천을 한 것인지 말씀해달라"고 했다.

    같은 비박계 후보인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도 이날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 계파 해체를 촉구한다"면서 "당에서 진상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계파 패권주의가 여전히 살아 숨 쉬며 이번 당 대표 선거까지 개입할 경우 새누리당은 몰락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다"며 "진상조사 뒤 결과에 따라 입장을 밝히겠다"는 자세를 취했다.

    한편, 서청원 의원은 같은 날 8.9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 서 의원의 불출마 선언 역시 최경환·윤상현 의원 파문이 불거진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서 의원은 불출마 선언문을 통해 "주변의 권유로 출마 여부를 고민한 것은 사실"이라면서 "'당내 갈등의 중심에 서는 것이 우려스러웠다"고 털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