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이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데뷔 6년만에 첫 솔로앨범 쇼케이스를 갖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이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데뷔 6년만에 첫 솔로앨범 쇼케이스를 갖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그룹 인피니트 남우현의 솔로 데뷔앨범이 음원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남우현은 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트(Write..)'를 공개했으며, 타이틀곡 '끄덕끄덕'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 '라이트(Wtite..)', '그 사람', '향기', '그래비티(Gravity)',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 등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 상위권 내에 고르게 안착하며 성공적인 솔로 신고식을 치렀다.

데뷔 6년 만에 솔로로 나서는 남우현의 미니1집 '라이트(Write..)'는 타이틀곡 '끄덕끄덕'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엠씨더맥스(M.C.THE.MAX)의 멤버 제이윤이 작곡하고, 히트메이커 김이나가 작사한 곡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남우현의 보이스가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애절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끄덕끄덕' 뮤직비디오는 인피니트 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특유의 유니크한 색감과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남우현은 뮤비에서 직접 남자 주인공으로 등장해 애절한 눈물연기로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한편 남우현은 9일 오후 7시 예스24 라이브홀(구 악스홀)에서 첫 솔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무대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