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아이돌, 배우를 막론하고 여자 연예인들이 악플러들에게 전쟁을 선포했다. 이들은 입을 모아 “선처는 없다”라고 초강수를 두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최근 연예계에는 여자 연예인 성매매 수사가 진행되자 확인되지 않은 ‘증권가 정보지’가 SNS 등을 통해 활개를 치고 있다. 이 리스트에는 실명은 물론, 몸값과 등급까지 매겨져 있었던 것. 터무니없는 루머에 몸살을 앓고 있던 여자 연예인들은 소속사를 통해 강경대응에 나섰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9일 소속 가수 원더걸스 멤버 유빈의 악성 루머에 대해 “최근 인터넷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유빈 양에 대한 근거 없는 악성루머가 사실무근임을 강력하게 밝힌다. 현재 소속사는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법적인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달샤벳 수빈과 스피카 양지원도 칼을 빼들었다. 두 소속사 모두 “악의적인 루머로 인해 연예인이기 전, 한 여성이자 한 가족의 딸로서 심각한 명예훼손 및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다”라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가능한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해 강경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 배우들 또한 법적 절차를 밟고자 한다. 남보라와 강소라의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는 21일 악성 루머에 강경히 대응할 것을 알렸다.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현재 유포되고 있는 악성 루머(속칭 찌라시)에 명시된 남보라, 강소라 씨 관련 내용들은 명백한 허위사실임에도 불구,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 유감을 표한다”라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해 최초 유포자를 발본색원해 어떠한 협의나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으로 일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악성 루머에 휘둘린 소속사들은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연예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악성루머와 불법 행위에 대해서 법적인 부분을 포함,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알린다”라고 입을 모아 덧붙였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루머로 받는 고통은 여자 연예인들에게 치명적이다. 이미지 타격은 물론이고 정신적, 물리적 피해는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기 때문. 무분별한 악성루머와 생산자에 엄정한 대처가 필요한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