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재훈 사진기자
    ▲ ⓒ정재훈 사진기자

    그룹 바이브 멤버 윤민수가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열린 노래방 어플리케이션 ‘에잇틴(EIGHTEEN)’ 기자회견에 참석,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윤민수는 “직접 사용을 해봤는데 굉장히 획기적이었다. 실제로 노래방에서 노래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라며 “‘대박’날 것 같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이어 “일반적인 노래방 어플리케이션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차별성을 두자면 청소년에게 포커스를 맞춘 어플리케이션이다”라며 “청소년들이 마음대로 와서 놀이터처럼 놀 수 있는 공간이다. 놀다 보면 스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윤민수는 “노래를 직접 녹음하고, 듣고, 편집한 후 소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여타 노래방 어플리케이션과 차별점을 설명했다. 

    ‘에잇틴’은 신개념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클리피오에서 개발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이다. 노래방의 모든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영상 녹화, 보컬 리무버, 오디오 튜닝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은 물론, SNS나 메신저로 지인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에잇틴’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중 우수한 실력을 갖춘 이들에게는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와의 듀엣 녹음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에이틴’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