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방신기의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동방신기는 20일 낮 12시,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등 국내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의 전곡을 공개했다.

    21일 입대하는 유노윤호를 비롯, 최강창민까지 연내 입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스페셜 앨범은 당분간 동방신기의 음반을 만날 수 없는 팬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별 솔로곡이자 더블 타이틀곡인 유노윤호의 ‘샴페인(Champagne)’과 최강창민의 ‘Rise As One’, 유노윤호의 몽환적인 보컬이 인상적인 ‘Komplikated’등 주옥 같은 10개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히트작곡가 유영진,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전설적인 R&B 그룹 올포원(All-4-One)의 제이미 존스(Jamie Jones), 영국의 작곡가팀 LDN Noise, 토비 개드(Toby Gad), 아티(Arty), 켄지(Kenzie),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유영진이 작곡한 ‘너는 내꺼(Top of The World)’는 늘 서로를 응원하고 아껴주는 동방신기와 팬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 전설적인 R&B 그룹 올포원의 제이미 존스가 작곡한 세련된 미드템포의 R&B 곡 ‘비를 타고…(Everyday It Rains)’와,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팜므파탈의 여인에게 빠져드는 남성의 이야기를 담은 ‘현기증(Vertigo)’ 역시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 밖에 연인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이야기를 담은 ‘Smile(웨딩드레스)’, 애절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세련된 R&B 트랙 ‘Dominus’, 항상 곁에서 지켜주던 사랑에게 이젠 내가 별이 돼 밝혀주겠다는 고백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곡 ‘Lucky Star’ 등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