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력 조금 느리지만 탄력 개선돼… 안티에이징 입문자들이 쓰기 좋을 것



# 에뛰드하우스 에이지 디펜스 퍼밍 크림

피부를 단단하게 다져주고 쳐지는 얼굴을 활력있고 탱탱하게 관리해주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

쫀쫀한 탄력감과 풍부한 영양감의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흡수되며 부드러운 멜팅감과 밀착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페셜 퍼밍 크림.


# 전성분

정제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C6-14올레핀), 부틸렌글라이콜, 글리세린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에칠헥사노에이트, 사이클로펜타실록산, 사이클로헥사실록산
폴리글리세릴-3메칠글루코오스디스테아레이트,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나이아신아마이드, 베헤닐알코올, 알지닌/라이신폴리펩타이드, 글라이코프로테인
달맞이꽃추출물, 바실러스/콩발효추출물, 매실추출물, 연꽃추출물, 카카오추출물
카나우바왁스, 메도우폼씨오일,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덱스트린, 락틱애씨드
세테아릴알코올, 소듐폴리아크릴레이트, 스테아릴베헤네이트, 시트릭애씨드
아데노신, 폴리소르베이트20, 폴리아크릴레이트-13, 폴리이소부텐, 프로판디올
피이지-100스테아레이트, 페녹시에탄올, 디소듐이디티에이, 향료





  • # 총평





  • ■ 엄정여 편집장(40대 초반, 건성)

    [텍스처] 리치한 고농축 제형이 보통 크림보다 무거운 느낌. 바를 때 쫀쫀한 질감이 느껴진다.

    [흡수력] 흡수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 흡수된 후 마무리감은 보송보송하다.

    [보습력] 피부에 유수분 막이 씌워지는 느낌이다. 바른 후 시간이 지나도 당김이 없을 정도로 보습력은 충분.

    [탄력] 바르는 즉시 피부가 쫀쫀해진다. 적당한 유분기와 쫀쫀한 질감이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총평]
    퍼밍 크림이라 그런지 평소 사용하던 크림보다 유분기도 많은 편이고 끈적임도 있다. 워낙 리치한 텍스처라서 번들거리면 어쩌나 염려했는데 생각보다 심하게 번들거리지는 않았다.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가 촉촉해지고 매끈거리는 걸 느낄 수 있는데 꾸준히 사용해 보니 피부결도 많이 부드러워지고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
    쫀쫀한 질감이 얼굴에 착착 달라붙어 얼굴선을 정리해 주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래서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탱탱해지는 느낌이 든다. 미세한 주름이 팽팽해지는 효과가 있다. 
    얼굴에서 유독 건조한 U존 위주로 발라줬는데 찰떡같이 발리는 느낌이다. 여름엔 쓰기 무겁겠지만 요즘 같은 환절기에 스킨이나 에센스를 바른 후 이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딱일 듯. 
    피부 속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주면서 메이크업도 잘 받게 해주며 쿠션을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는 현상 없이 얼굴에 잘 밀착된다. 미백효과는 조금 더 써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만족도] ★★★★




  • ▲ 유분기 테스트 10분 후



  • ▲ 유분기 테스트 1시간 후


    ■ 최은혜 기자(30대 초반, 지복합성)

    [텍스처] 끈적이고 쫀득한 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