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전단 풍향, 36시간 전에 정확히 알 수 있어! 미리 예측할 수 없다는 얘기”
  •  

  •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16일 “사전에 알리는 대북전단 사업은 이제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데일리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16일 “사전에 알리는 대북전단 사업은 이제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데일리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사전에 알리는 대북전단 사업은 이제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의원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보수단체 7곳이 오는 25일 오후 1시 파주 임진각 망향단 앞 광장에서 대북전단 10만장을 뿌릴 계획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하태경 의원은 “최근 대북전단 사업에 대한 휴전선 인근 주민들의 걱정은 차치하고라도 사전 예고 삐라는 ‘대북 효과’보다 ‘대남 홍보’만을 강조한 옳지 않은 전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북전단을 보내는데 필요한 바람의 방향은 풍향 예보를 통해 36시간 전에 정확히 알 수 있다”면서 “열흘 전에는 바람의 방향을 정확히 예측할 수도 없다는 뜻”이라고 했다.

    그는 과거에도 사전 예고제에 따라 날린 대북전단들이 바람의 방향이 변하면서 북으로 날아가지 않고 남쪽으로 날아오거나 몽땅 바다에 빠지는 사례들이 빈번히 있던 점을 강조했다.

    또 올해 1월에는 대북전단 2만장이 든 대형 풍선 3개가 터지지도 않은 채 그대로 남하하여 경기도 성남 청계산에서 발견된 적도 있다는 게 하 의원의 설명이다. 

    하태경 의원은 “이런 방식으로 대북전단을 보내는 것은 북과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고 주민과의 갈등만 불러일으킬 뿐 정작 중요한 북한 주민들에게 외부소식을 알려주려는 본연의 목적은 달성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대북전단을 살포하는 단체들을 향해서도 “국민들의 정서를 완전히 무시하고 국민들과 대결하려 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휴전선 인근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걱정을 남일처럼 생각한다면 대북전단 단체들도 설 자리를 잃게 된다”면서 “사전 언론 공개 남발에 따른 주민 반발로 삐라 날리는 최적지인 백령도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된 교훈을 잊지 말고 휴전선 인근 주민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