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후보자에 대한 지적, 향후 같은 일 반복 않아야”
  • ▲ 여성가족부 장관 김희정 후보자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여성가족부 장관 김희정 후보자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이하 여가위)가 9일 김희정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 보고서를 ‘적격’으로 판단, 최종 채택했다. 

    여가위는 보고서에서 "김 후보자의 정책 수행 능력과 관련해 여가위 소관 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잘 파악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17대, 19대 국회의원으로서 여성가족분야, 정보통신분야, 교육문화 분야에서 활동한 의정 경험 등 정책 수행 및 추진과 관련한 주요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가족부 업무를 적극 이끌어 나갈 것이 기대 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보고서는 김 후보자가 2013년 당시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내 일본군 위안부 관련 왜곡문제에 대해 정확히 짚어내지 못한 것과 선주협회 지원으로 해외시찰을 다녀온 것 등 문제도 함께 지적했다.

    또 김 후보자가 여성가족 정책 발전에 대해 현행 정책 유지 정도의 소극적 입장에 그쳤다는 지적도 넣었다.

    여가위는 김 후보자의 도덕성에 대해서는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대변인을 하면서 자신이 국회의원을 지냈던 부산 연제구에다 체육센터를 지어주기 위해 '특별교부금'을 끌어다 준 점을 들며, "공직자로써 '특별교부금 7억 원 확보'에 역할을 한 것은 공정하지 못했다"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보고서는 “후보자는 주요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부 장관으로서 직무수행능력에 별다른 문제점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도덕성 등 후보자에 대한 지적들에 대해서는 후보자가 사과하고 사후처리를 약속했다"며 "향후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