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유니레버' '로티' 로 플래티넘 2관왕

  • 2014년 아시아 마케팅 효과 전략 시상식(Asian Marketing Effectiveness & Strategy Awards)이 5월 29일 싱가포르 세인트 레지스 호텔에서 열렸다.

    에임즈 어워드(AME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뛰어난 효과를 거둔 마케팅 캠페인과 전략을 평가하는 행사로, 마케팅 효과 부문과 올해 처음 도입된 '디지털 전략', '미디어 전략', '데이터 및 분석' 세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식이 진행됐다.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0개 나라에서 모두 1,208점이 출품됐으며 그 중 예심을 통과한 것은 17개국 334점. 이 중 이 중 세 편이 최고 우수상인 플래티넘 상을 받았으며 금상, 은상, 동상은 각각 19, 49, 66개가 수여됐다. 아래는 플래티넘 수상작.


  • 효과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아이가 5살이 되게 도와주세요(Help a Child reach 5)]
    유니레버, Lowe Lintas and Partners India

  • 미디어 전략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라이프부오이 로티 캠페인(Life Buoy Roti Reminder)
    힌두스탄 유니레버(Hiindutn Unilever), Ogilvy & Mather Mumbai


  • 데이터 및 분석 부문 플래티넘 수상작

    상품 선호도 모델링(Product Preference Modeling)

    일본 맥도널드(McDonald Japan), DDB Group Japan

    한국 작품으로는 레오버넷 코리아가 대행한 맥도널드의 맥모닝 캠페인과 BBDO 코리아가 대행한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팩 캠페인이 예선에 올랐으며, 그 중 맥모닝 캠페인이 본선을 통과, 디지털 전략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 맥모닝 캠페인
    한국 맥도널드, 레오버넷 코리아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mermadam@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