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센터, 준ㆍ부사관 대상으로 2박 3일간 실시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는 27일부터 3일간 센터 강의장에서 시설관리,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준ㆍ부사관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동아리'모임을 가졌다.

    취업 동아리 행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제대군인 중 유사 직종을 소그룹 단위로 구성해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노하우 전수를 통해 취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모임에는 40ㆍ50대 준ㆍ부사관 출신 제대군인 18명이 참석하였으며, 센터 전문 컨설턴트와 구직전략을 수립하고, 기업체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기업체 인재채용 중점 및 트랜드 이해와 취업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 멘토로부터 성공 경험담 특강이 이루어졌다.

    조성목 센터장은 “이번 동아리 모임을 통해 제대군인들의 취업스킬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센터 전 직원들은 중ㆍ장기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진출을 위해 필요한 지원활동을 다각도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및 연령별 취업 동아리를 계획하고 있으며,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은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상담팀(1588-233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