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취업박람회에서 상담하는 군인들(자료사진).ⓒ서울제대군인센터
강원지역 거주 중ㆍ장년층 제대군인들이 그동안 접근성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취업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29일 국가보훈처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따르면 강원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중ㆍ장년층 제대군인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지원을 위해 30일, 원주고용센터에서 센터 개소 이후 처음으로 구인구직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센터와 원주고용센터 공동주관으로 제대군인 구직자와 우수 구인기업간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제대군인들에게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강원지역 제대군인의 취업난 해소와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비엔비케이엔지 등 제대군인 채용 우대기업 10곳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지역 거주 중ㆍ장년층 제대군인 80여 명이 사전 참석을 희망한 상태이다.
센터는 이날 구직자들에게 기업과의 1대 1 면접을 통한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이력서를 받아 해당업체의 모집분야 및 연령별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전문적인 컨설팅과 각자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했던 제대군인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식 전문상담과 인근지역 채용정보와 직업훈련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센터는 올해 국방부, 서울시, 중소기업진흥원 등 각 기관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취업 박람회 참여해현장면접 지원 등 제대군인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사전에 센터(1588-2339)로 문의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업체와 직종에 대해 상담 후 지원받으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