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국방부, 국방기관 경영 효율화 시행 돌입

전력운영효율화 분야 14개 중점과제 선정

입력 2014-04-24 16:59 | 수정 2014-04-24 17:21

국방부는 지난 22일 '국방경영기획 평가단'회의를 개최해 ‘14년 국방경영 효율화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방부 전 기관의 국방경영 효율화 활동 의무화로 앞으로는 국방부 및 국방 관련 모든 공공기관들이 이에 참여해야 한다. 

'국방경영 효율화 추진계획'의 주요 개선내용으로 ▲민간개방 확대와 군수혁신 분야를 별도 추진 ▲국방경영효율화 활동과 국방정책기조와의 연계성 유지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선정한 중점과제는 신규 발굴한 과제와 지난해 계획수립 이후 실행단계에 접어든 과제 및 지속 추진이 필요한 과제 등을 포함하고, 각 군도 별도의 추진기구를 통해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게 된다.

또 국방경영기획평가단에서는 국방분야에서 민간부분 참여를 더욱 늘리고, 군수혁신도 추진키로 했다. 민간개방 분야와 군수혁신 분야는 별도의 추진기구가 구성되고, 국방경영기획 평가단은 전력운용효율화 분야만 전담할 예정이다.

전력운영효율화 분야의 국방부 중점과제는 인력 및 조직 효율화, 기준 및 절차 개선, 국방 재정 효율화 분야에 모두 14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방경영 효율화를 통해 군에 경영마인드를 확산하고 예산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단독] '이재명 영입' 김윤이가 창업한 '뉴로어소시에이츠' 페이퍼컴퍼니 의혹… 본사 주소지엔 다른 회사, 홈페이지도 중단

[단독] '이재명 영입' 김윤이가 창업한 '뉴로어소시에이츠' 페이퍼컴퍼니 의혹… 본사 주소지엔 다른 회사, 홈페이지도 중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가 '1차 국가인재'로 영입한 김윤이(38) 씨가 창업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라는 뉴로어소시에이츠 본사 주소지에 엉뚱한 건축사무소가 입주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뉴로어소시에이츠는 2016년 이후 재무제표 자료가 조회되지 않..

뉴데일리TV

칼럼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