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박 2일'로 큰 사랑을 받은 개 상근이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온라인상에서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동물과 사람 측 공식 홈페이지에는 "국민 애견 상근이가 암으로 투병 중 오늘 오후 1시경 자택에서 죽음을 맞이했다"고 사망 소식을 전했다.
    이어 "상근이의 아버지로서 곁을 지키던 이웅종 교수와 주변 관계자들은 깊은 슬픔에 잠겨 상근이 곁을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근이의 사망 소식과 관련해 동물과 사람 카페에는 현재 '상근이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내용의 추모 게시판이 개설됐다.
    이는 상근이를 아껴주던 팬들을 위한 동물과 사람 측의 배려로 만들어졌다. 이에 동물과 사람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과 동물과 사람 네이버 카페 등에는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네티즌뿐만 아니라 여러 연예인들도 자신의 SNS를 통해 추모글을 올리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있다. 
    상근이는 지난 2007년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하며 사랑스러운 외모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후 다수의 CF와 드라마 '아현동 마님' 영화 '마음이 2' 등에 출연하며 남다른 끼를 발산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상근이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상근이 사망 소식, 너무 안타깝네요" "상근이 사망 소식, 예뻤는데" "상근이 사망 소식, 좋은 곳으로 가길" "상근이 사망 소식,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상근이 사망 소식, 속상하다" "상근이 사망 소식, 내 강아지도 아닌데 다 속상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동물과 사람 측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상근이 애도기간을 정하고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 출처=(왼쪽)tvN 세 얼간이 방송화면 캡처, (오른쪽) 동물과 사람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