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가 공개됐다.

    한국관광공사와 영화진흥위원회는 18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마블스튜디오와 영화 '어벤져스'의 속편인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국내 촬영 및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문체부, 경찰청, 서울시, 경기도, 의왕시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는 양해각서 체결 후, 촬영 일정과 장소, 교통 통제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영화제작사 마블 측은 '어벤져스2' 촬영 일정과 장소를 공개했다.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서울의 마포대교, 세빛둥둥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월드컵 북로, 청담대교, 강남대로 일부, 문래동 철강거리, 경기도 의왕시 계원예술대학교 인근 도로 등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경찰청, 서울시 등 관계기관이 공동으로 촬영장소 통제 계획을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할리우드의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인 '어벤져스2'의 국내 촬영을 계기로 관련 기관 간 원활한 촬영 지원 및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양해각서에는 국내 관련 기관들이 마블 스튜디오에 ▲원활한 영화 촬영을 위한 협력 및 지원과 ▲외국영상물 현지 촬영(로케이션) 인센티브 제도에 따른 제작비 지원(영화진흥위원회)을 하며, 마블 스튜디오는 ▲영화 내용에서 대한민국을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국내 관련 기관들에 ▲영화의 일부 영상을 활용한 홍보영상 제작 허용, ▲대한민국 촬영 관련 특별 영상 제공, ▲마블·영화 출연 배우의 SNS를 통한 국내 영화촬영 홍보에 협조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편, '어벤져스2'는 1편의 조스 웨던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과 더불어 애런 존슨, 엘리자베스 올슨, 한국 여배우 수현 등이 출연한다.  2015년 4월 한국 개봉 예정이다.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사진=영화 '어벤져스'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