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씨엘 생일에 맞춰 컴백 연기
  • 컴백을 앞두고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걸그룹 2NE1이 오는 27일 신곡 '컴백홈'과 '너 아님 안돼' 등 새 앨범을 발표한다고 19일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양현석 대표는 이날 YG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2NE1이 당초 컴백일이었던 25일 0시에서 이틀 늦춘 27일 0시로 신곡 발표 시기를 바꾼다고 발표했다. 앨범은 원래 예정대로 3월 7일에 발표된다.

    양현석 대표는 "온라인 발표일을 급작스럽게 연기한 이유는 이번 2집 앨범에 CL이 처음으로 작사, 작곡한 곡들이 세 곡이나 수록되는데 때마침 2월 26일이 CL의 생일이라 이왕이면 좀 더 의미 있는 날에 2집 앨범을 공개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판단에서"라면서 "팬 여러분들의 넓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신곡들에 대해서도 비교적 상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첫번째 타이틀곡은 '컴백 홈'으로 "워낙 유명했던 곡명인지라 많은 분들께서 1995년에 발표됐던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 홈'을 연상하시리라 생각된다. 2NE1의 신곡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 내용과 멜로디 위주로 전개되는 전혀 다른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곡은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TEDDY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으로서 R&B와 레게, 힙합의 요소들이 골고루 섞여 있는 크로스오버 장르"라고 밝혔다.

    이 곡은 언플러그드 버전도 함께 실리는데, 분위기가 많이 달라서 뮤직비디오도 두가지 버전으로 발표된다. 이는 모두 28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 타이틀 곡은 '너 아님 안돼'라는 곡으로, "소속 프로듀서인 TEDDY와 PK의 공동 작품인 이 곡은 빠른 템포의 곡인데 '너 아님 안돼~'라고 강하게 외치는 박봄의 메인 파트 멜로디가 매우 인상깊게 다가오는 대중성을 겸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2NE1은 앨범 발매를 앞두고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COME BACK HOME' 2편과 '너 아님 안돼', 미국에서 촬영한 'HAPPY(해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양현석은 "19일 오후 10시 2NE1의 2집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