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사업의 해외시장 확장 등 다짐
-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지난 1월 2일 신년사에서
“기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동시에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차 부회장은 새해 전망에 대해
“앞으로도 장기불황과 저성장이라는
어려운 경영환경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자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는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시장선도를 향한 결연한 의지를 다지자”고 말했다.
차 부회장은 2014년에는
기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동시에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 Beautiful 사업의 해외시장 확장
△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음료 등 기능성시장의 체계적 진입
△ R&D 강화 및 성장기지 조성 등 미래 성장 토양 확보 등
올해 중점 추진하는 3가지 사업전개 방향을 제시했다.
[Beautiful 사업]의 해외시장 확장을 위해
차 부회장은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등에
이미 확보한 지역 거점을 빠른 기간 내에
안정화하고 활성화시키고,
시장선도 잠재력이 검증된 <더페이스샵>을
지역거점에 우선적으로 론칭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지역거점도 추가로 확보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차 부회장은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가야한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음료(FoSHU: Food for Specified Health Use)]와
[기능성유제품(VAD:Value Added Dairy)] 시장에 진입해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차 부회장은
“단기간의 성과에만 얽매이지 않고
미래의 성장토양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R&D를 양적·질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미래 성장기지로 조성될 천안 <Future site>와
미래 연구개발의 요람이 될 마곡
<LG사이언스 파크>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 = LG생활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