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사 최고의 1분<응사> 최고의 1분은 어떤 장면일까.
12월 1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16화에서는 서인국과 정은지, 신소율, 호야, 이시언 등이 카메오 출연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는 서인국, 정은지, 신소율, 호야, 이시언 등 <응답하라 1997>(이하 응칠)의 출연진들이 전작 당시의 캐릭터로 카메오로 대거 등장했다. 1997년 5월 부산으로 파견근무를 떠난 쓰레기와 <응칠>의 주인공들이 한 버스에서 우연히 만나는 장면이 그려진 것.
버스에서 H.O.T의 [전사의 후예] 노래가 나오자, 시끄럽다며 줄여달라는 쓰레기(정우)와 소리를 키워달라는 H.O.T 토니안의 열성팬 성시원(정은지)의 말타툼이 시작됐고, 가벼운 몸다툼으로까지 번지다, 버스의 급정거로 버스 바닥에 뒤엉켜 넘어지는 상황이 벌어지는 등 폭소를 자아냈다.
시청률집계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3일 방송된 <응답하라 1994> 16화 [사랑, 두려움Ⅰ] 편은 평균시청률 8.3%, 순간최고시청률 10.1%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기준)
[응사 최고의 1분]은 서인국, 정은지, 신소율, 호야, 이시언 등 <응칠> 멤버들이 쓰레기가 타고 있던 버스에 타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응칠> 메인 테마 곡 중 하나였던 델리스파이스의 [고백]과 함께 등장한 5명의 응칠 주인공들과 응사의 만남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17화는 12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응사 최고의 1분, 사진=tv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