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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공인중개사 부담 '확' 줄여…광고비 50%인하
'프리미엄' 기간정액제 상품도 폐지
국내 대표 포털업체인 네이버가 부동산 매물광고 상품 가격을 대폭 내리고 기간정액제 광고상품을 폐지하기로 했다.
4일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협의해 10월 1일부터 프리미엄 확인매물 광고를 포함해 전체 매물광고 상품의 가격을 50% 낮추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내년 5월 서비스 개편 때까지 한시적으로 이뤄진다. 서비스 개편 후에는 네이버가 직접 영업하는 매물광고 상품을 부동산 정보 전문 회사들의 매물 정보로 대체할 예정이다.
또 부동산 업체가 프리미엄 확인매물 상품을 구매해야 노출이 가능했던 '프로필 배너' 공간도 서비스 개편후에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전면 무료로 개방된다.
NBP 관계자는 "7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부동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공인중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해왔다"며 "내년 상반기 서비스 개편에 앞서 우선 매물광고비를 인하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