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과목 평가기준 넣어 어떻게든지 반영할 것”“자기 뿌리 대한 공감대 있어야 국민 통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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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근혜 대통령이
    역사 과목의 수학능력시험 반영 의지를
    공식화했다.

     

    역사 과목은 (학력) 평가기준에 넣어
    어떻게 해서든지 (성적에)
    반영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언론사 논설실장들을 초청해 가진
    오찬에서 이 같이 말했다.

    취임 후 수차례 밝혀온 “역사는 국민의 혼”이라는 발언의 연장선상이다.

    특히 [어떻게든 교과 성적에 반영시키겠다]는 강경한 말은
    역사 과목 수능 반영을 극구 반대하는 교육계를 점령한
    좌파 선동 세력의 반대에도 뜻을 굽히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청와대로 언론사 논설실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 뉴데일리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청와대로 언론사 논설실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 뉴데일리

     

    박 대통령은 이날 오찬에서 가진 질의 응답을 통해
    역사교육이 없으면 왜곡된 인식을 갖게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역사는 그 나라 국민의 혼과 같은 것인데
    역사를 제대로 배우지 않고 시민으로 자란다면
    혼이 없는 사람이 될 수도 있고,
    거기에 왜곡된 잘못된 인식이 되게 되면
    이건 굉장히 심각한 문제다.”

     

    박 대통령은 이러한 왜곡된 인식이
    갈등과 분쟁을 일으키며
    결국 국민통합에도 방해가 된다는 인식을 보였다.

     

    “자기 뿌리를 모르고
    어떻게 해서 오늘의 내가 있느냐를
    모르고 산다는 것은 아주 상상하기 어려운 일인데,
    우리 현실이 이렇게 돼버렸다.”

    “우리가 국민 통합을 이야기하지만
    이런 가치와 자기 뿌리에 대한
    어떤 공감대가 있지 않으면
    통합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그런 면에서도 이 역사교육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일부 일선 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칠 때
    왜곡된 역사를 가르치는 것을 극도로 경계했다.

     

    “정말 인정이 된, 보편적으로 인정이 된
    그런 역사를 가르쳐야지
    [내 생각은 이렇다]고 해서 가르치면
    얼마나 학생들이 혼선을 일으키겠느냐.”

    “역사교육은 물론 강화해야 하고
    또 바르게 가르쳐야 된다는 것
    두 가지가 다 중요하다.”

     

    박 대통령은 이에 따라
    역사 과목을 교과 성적은 물론
    더 나아가 수능에도 반영할 것을 천명했다.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이것이 어떤 평가 기준이 돼야
    (학생들이) 공부를 하지,
    평가기준에서 빠져있으면
    다른 것 하기도 바빠서 안 하게 되며
    그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중요한 과목은
    평가기준에 넣어야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특히 일부 교육계의 반대에도 강행 드라이브를 걸 것을 시사했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이것도 부담이라고 할 수 있어서
    학계나 교육계와 의논해
    이를 평가에 어떻게 해서든지 반영을 시켜나가되
    점진적으로 하든지(해서)
    이것을 꼭 소중한 과제로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

    “수능으로 딱 들어가면
    깨끗하게 끝나는 일이지만,
    그것은 논의를 해서
    평가기준에 들어가도록 그렇게 하려고 한다.”

     

    박 대통령은 또 한자교육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했다.

     

    “한자라는 것이 딱 보면
    한글로 써져 있는 것보다
    글만 봐도 뭔가 직감으로 오는 것이 있다.
    그런 것을 놓친다는 것은 상당히 아쉽다.”

    “컴퓨터니 뭐니 배울 것이 많은 학생들한테
    한자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하면
    그 부담이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생각도 해야 한다.”

    “이런 것을 어떤 강제로 하기 보다는
    얼마든지 EBS나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배울 수 있게끔 마련해줘
    그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
    자연스럽게 한자 사용이 많아지지 않겠느냐.”

    “한자를 많이 쓰는 동북아 지역 국민으로서,
    우리 선조들이 그런데 바탕해 학문을 키워온 만큼,
    그런 선택도 있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연구해보도록 하겠다.”

     

     

     

  •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청와대로 언론사 논설실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 뉴데일리

     

    ◆ 朴대통령 역사-교육계 개혁 성공할까?

    연이은 박 대통령의 역사 문제 바로잡기 발언에 따라
    선동 좌파가 점령한 교육계와 사학계의 일대 개혁이 기대된다.

    다음은 박 대통령의 역사 문제에 대한 발언들이다.

     

    ❶ 3월 13일

    박 대통령은 이날 국가 원로 12명과 함께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백년전쟁]이라는 역사왜곡의 결정체격인
    동영상의 존재를 확인했다.

    오찬을 함께 한 이인호 전 러시아대사의 발언 덕분이었다.

    이야기의 주제는
    [깡통진보] 성향 좌파단체 <민족문제연구소>가
    지난 대선을 앞두고 유튜브를 통해 퍼뜨린
    <백년전쟁>이라는 동영상이었다.

    이승만과 박정희를 [순 악당](惡黨)으로 그린 동영상이다.

    [깡통진보] 국가전복세력에 대한
    [문화-사상전쟁]의 불을 붙인 계기가 된 것이기도 하다.

    자리에 참석한 원로급 인사들은 대부분
    이 동영상의 정체를 아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보셨느냐]는 이 전 대사의 질문에
    박 대통령은 “못봤다. 그런 동영상이 있었느냐”는 반응을 보였다.

    [의외]라는 표정을 보인 이 전 대사는
    총 동영상의 내용에 대해 일일이 설명하기 시작했다.

    박 대통령도 이 전 대사의 [성토]를
    일일이 메모하면서 경청한 뒤
    “잘 살펴보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❷ 4월 24일

    박 대통령은 청와대서 가진 <뉴데일리> 등
    46개 중앙언론사 편집국장-보도국장단과 가진 오찬간담회에서도
    역사왜곡 문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역사왜곡 동영상
    <백년전쟁> 문제와 관련,
    이를 비판한 [동영상]을 “보내주면 잘 보겠다”고 말했다. 

    ※ [편집자 주]
    류석춘 연세대 이승만연구원장,
    박성현 <뉴데일리> 주필,
    김효선 <건국이념보급회> 사무총장,
    <뉴데일리 이승만 포럼> 등이
    주축되어 만든 동영상이다.

    <백년전쟁>과 [이백년전쟁]이라도 하겠다는
    투지에 가득찬 이 동영상의 타이틀은?

    『생명의 길: '건국의 예언자' 이승만 제1편 '인격살인이 국사냐'』

     

    박 대통령은 이와 관련, “역사는 참으로 중요하다”며 이렇게 부연 설명했다.

     

    “영토를 사람으로 쳐서 몸이라고 한다면, 역사는 혼이다”라는 이야기가 있다.
    정확하고 올바른 역사인식을 공유하고 가르치는 문제는,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도 굉장히 중요하다.
    (제작한 동영상을) 보내주면 잘 보겠다.


    이에 <뉴데일리>는
    『생명의 길: '건국의 예언자' 이승만 제1편 '인격살인이 국사냐'』 동영상을
    청와대 비서실장을 통해 전달했고,
    박 대통령은 이 동영상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❸ 6월 17일

    역사학계의 문제점을 전달받은 박 대통령은
    이후 왜곡된 역사 교육에 쓴쏘리를 시작했다.

    박 대통령은 6월 17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갑자기 한 언론사 여론조사 얘기를 꺼냈다.

    6.25전쟁에 대해 [청소년의 69%가 북침이라고 응답했다]는 조사 결과였다.

    박 대통령은 이 조사결과를 두고 “충격적인 결과”라고 표현했다.

    특히 이 같은 현상의 원인을
    일선 교사(전교조)들의 왜곡된 교육 방식으로 꼽고
    “새 정부에서는 반드시 바로 잡겠다”고 선언했다.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데 있어
    각자의 철학에 따라 교육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교사의 특징이나 가지고 있는 장점에 따라
    다양하게 가르치는 것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교육현장에서 진실을 왜곡하거나
    역사를 왜곡하는 것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새 정부에서는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여러 가지 교육현장의 문제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해 보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중하게 대책을 마련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