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래드 피트의 좀비 영화 <월드워Z>가 개봉 10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6월 20일 개봉한 <월드워Z>가 30일 오후 2시까지 전국 3,000,74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300만 관객을 동원했다.(6/30 오후 2시 배급사 집계 기준).

    <월드워Z>는 개봉 이후 단 한번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흥행 최강자로 극장가를 점령하고 있다.

    개봉 첫 주 주말에만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으며 극장가를 깜짝 놀라게 한 <월드워Z>는 이번 주 토요일에만 38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2위 <더 웹툰: 예고살인>보다 2배를 훌쩍 넘는 압도적인 관객 수를 기록했다.

    이는 <더 웹툰: 예고살인>은 물론 장기 흥행중인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맨 오브 스틸>을 모두 물리치고 이뤄낸 결과라 더욱 주목할 만하다.

    현재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도 40.7%의 높은 점유율(6/30 오후 2시 기준)로 2주 연속 예매율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월드워Z>의 흥행 신드롬이 장기흥행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월드워Z>는 국내는 물론 북미에서도 6천 6백만 불의 오프닝 성적으로 브래드 피트 주연 영화 중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을 수립하며 전세계 <월드워Z>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영화 <월드워Z>는 전세계 원인불명의 이변 속에서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는 인류 최후의 대재난을 그렸다.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