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관리, △편의성, △가격 만족도 등전국 16개 놀이공원 경험공유.. 상품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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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자주 찾는 놀이공원을 [소비자 톡톡] 평가품목으로 선정했다.

  • ▲ ⓒ 홈페이지 화면캡쳐
    ▲ ⓒ 홈페이지 화면캡쳐

    [소비자 톡톡]은 소비자가 직접 사용 경험을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 올리는 것을 말한다.

    이번 평가대상은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현재 영업 중인 전국의 16개 놀이공원이다.

    놀이공원에 대한 소비자 톡톡 평가 요소는
    △ 놀이 · 관람 시설, △ 운영관리, △ 편의성 및 △ 가격 만족도 등 4개 항목이다.

    소비자의 평가결과(평점 및 평가의견)는
    평가참여 인원이 10명 이상인 놀이공원에 한해
    실시간으로 소비자 톡톡 코너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높게 평가하거나 낮게 평가하는 등 평가를 왜곡하는 사례의 경우,
    정보검증을 통해 평가결과에서 제외하거나 비공개 처리할 계획이다.

    외부 전문가 및 한국소비자원으로 구성된 정보검증위원회를 구성해
    왜곡 사례도 평가한다.

    “향후 공정위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소비자 수요조사 등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평가를 통한 정보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공정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