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설국열차>(감독 봉준호)가 캐릭터 포스터 공개 당일 하루 만에 300만 클릭을 기록하며 기대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캐릭터들의 면면을 엿볼 수 있는 9종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 단 하루 만에 300만 건이 넘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무비랭킹 영화 인기검색어 1위, 영화인 인기검색어 1위, 영화종합 일간검색어 2위를 차지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온라인을 점령했다.
특히, 300만이 넘는 조회수는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비주얼 중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으로 네티즌들의 압도적인 인기를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투자 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의 홍보 관계자는 “화제작들의 포스터 조회수가 통상적으로 최대 30만 정도임에 비해 <설국열차>의 조회수는 300만을 넘겨 타 영화들에 비해 압도적인 인기를 반증한다”라고 밝혔다.
배우들의 카리스마가 단연 압도적인 캐릭터 포스터를 접한 네티즌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개인 블로그 및 <설국열차> 공식 카페 등을 통해 캐릭터 포스터에 대한 감상평과 함께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높은 기대감을 속속들이 드러냈다.
네티즌들은 “포스터만 봐도 두근두근”, “보고싶어요 당장”, “설국열차 캐릭터 포스터가 넘 인상적이라서 못끄고 있다”, “과연 배우들이 어떤 연기를 펼치까 매우 기대되는 포스터!”, “으음 벌써부터 기대됨 봉테일의 퀄리티 기대됩니다”, “세상에.. 가슴이 벅차오르네요!, “2012년은 싸이였다면, 2013년은 봉준호?”, “송강호..진짜 멋지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게다가 공개 하루 동안 트위터에는 <설국열차> 키워드로 15,000개의 트윗이 발생되었으며,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캐릭터 포스터의 조회수와 반응이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설국열차>의 9종 캐릭터 포스터는 한국에서 공개되자마자 국제적인 화제작답게 엠파이어, 트위치필름, IMDB, 할리우드 리포터 등의 해외 유수 매체의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 해외 네티즌들로부터도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영화 <설국열차>는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의 봉준호 감독 작품으로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틸다 스윈튼 등 세계적인 배우들의 출연, 미국 배급사 와인스타인 컴퍼니를 통해 북미 지역 대규모 개봉을 확정했다.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이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은 <설국열차>는 현재 후반 작업 중이며 2013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