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서울284’에서 순수 예술 작품전 ‘드림 소사이어티’ 열어‘그랜저’와 ‘현대차브랜드’ 활용… 건축·음악·미술 등 작품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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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26일까지 다양한 순수예술분야의 작품을 선보이는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 드림 소사이어티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는 현대차가 주최하는 순수예술 후원프로그램이다.

    국내외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와 작품을 소개하고 순수예술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탄생한 문화마케팅 프로젝트이다.

    현대차는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건축, 디자인, 음악 등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작품전과 작가 초청 토크콘서트, 문화교육 및 행위예술 등 매주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서 <그랜저>와 [현대차 브랜드]를 활용한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드림 소사이어티전>을 개최한다.

    전시회의 주제인 [드림 소사이어티]는 미래학자 롤프 옌센이 이야기한 꿈과 이상이 적절하게 구현된 사회를 의미한다.

    전시회에는 전준호·문경원(영상·설치), 정연두(영상·설치), 이동기(설치·조각), 슬기와 민(그래픽디자인), DJ쿠마(음악), 김용호(광고사진), 임선옥(패션), 조민석(건축), 서현석(영상), 다이토 마나베(미디어아트), 하이브리드 랩(건축·미디어아트) 등이 참가해 <그랜저>와 [현대차 브랜드]를 작가 고유의 시선으로 새롭게 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드림 소사이어티전>은 <문화역서울 284>에서 내달 26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 전액은 순수예술분야 발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문화예술 작품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현대미술 특강과 도슨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실 품은 미술관]을 운영한다.

    [교실 품은 미술관] 프로그램은 문화소외계층 및 각종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문화역서울 284에서 전시기간 내 매주 화~목요일 열린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를 참조하면 된다.

    이 외에도 <드림 소사이어티전> 참여 작가들이 직접 작품을 설명하고 작품 철학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도 에 <그랜저> 보유고객 총 300명을 초청한다.

    [토크 콘서트] 이벤트는 <드림 소사이어티전> 기간 내 매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그랜저 보유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등 그간 시도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순수예술분야와 함께 현대차만의 색다른 감성을 전하고자 이번 문화마케팅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순수예술분야가 보다 활성화 될 수 있길 기대하며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현대차 관계자


    현대차는 지난 2010년 고객 감성만족을 위한 문화 갤러리 <대치지점 H?Art갤러리>를 개소한 이래 4개월 단위로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며 시즌7까지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2010과 2011년에는 서울시향의 유럽투어를, 2012년에는 북미투어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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