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작가 조석이 또 다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11일 오전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조석 팬카페'가 등장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는 당일 새벽 '마음의 소리' 694화 '지금 카페가 당신을 원한다' 편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해당 웹툰에는 조석 팬카페가 어느새 회원 5만명이나 되는 카페가 됐지만, 최근에는 활동 정지 상태와 각종 음란 광고글만 넘쳐나는 상태로 전락했다고.
    급기야 기존 팬들마자 탈퇴를 결심해 이를 막고자 고군분투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해당 웹툰에서 조석은 팬카페 유지를 위해 다문을 아이돌 팬클럽 카페와 헷갈리게 바꾸는가하면, 탈퇴 과정을 황당하고 복잡하게 만드는 등 온갖 수단을 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을 폭소케했다.

    앞서 조석은 2012년 8월 17일 자신의 웹툰 '마음의 소리'에 조석을 쳐 보세요'라는 글을 게재해 '조석' 이름이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르는가 하면, 지난 7일에는 '안녕하세요 박인완입니다'라는 편을 게재해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 '마음의 소리 박인완'이 순위에 오르내리는 등 웹툰 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한편, 조석 팬카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음의 소리 진짜 웃기다", "조석 너무 좋다 ㅋㅋ", "요즘 조석 검색어에 많이 오르는 듯", "웹툰 파워가 대단하네", "팬카페 활동해야겠다", "웃픈 사연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