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 ⓒ연합뉴스
    ▲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 ⓒ연합뉴스

    새누리당은 이한구 원내대표가 새 정치 실천에 주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2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선거에서 이겼지만 앞으로 국민에게 약속한 것을 확실하게 실천해 ‘이제는 정당도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한구 원내대표의 발언 내용이다.

    “‘안철수 현상’이 다시는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게 우리가 할 일이다.
    새 정부가 잘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민주주의와 국회가 발전하는데 우리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줘야 한다.
    실력을 보여달라.”

    “이제 우리도 관료주의에서 벗어나야 한다.
    당이 관료주의에 젖어있다는 인식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보여 달라.”

    황우여 대표는 “선거 준비에 그치는 게 아니라 다음 시대를 위해 개혁과 쇄신에 온 힘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인은 다음 선거를 생각하지만 정치가는 다음 세대를 생각한다”면서 정치쇄신, 당 개혁, 국회 선진화, 대국민 청사진 제시 등을 올해의 화두로 제시했다.

    서병수 사무총장은 “사무총장으로서 다음 선거를 준비하지 않을 수 없다”며 효율적인 선거 대비를 위한 당 기구 및 체제 정비의 필요성을 거론했다.

    그는 “당 기구가 어떻게 움직이면 선거에서 적극적으로 할지 평상시에도 그런 체제를 갖추는 게 바람직하지 않은지 등에 따라 당이 나아가야 할 방안, 이에 따른 기구와 체제 재편 문제까지도 2월말까지는 안이 나오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