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절기의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는 얼굴과 보디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영양을 미친다. 얼굴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이 생긴다면 두피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진 두피는 탈모를 불러오기도 한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환절기 탈모로 고생하고 있으며, 온라인 몰에서 탈모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늘었다는 기사가 날 정도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탈모는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잦은 염색이나 스타일링 등의 영향으로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찾아온다. 탈모가 남성에게만 온다는 말은 옛말.

    탈모가 생기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연출하기 어려워진다. 두피 관리는 피부 관리만큼 중요하다.

    기본적인 두피 관리

    두피도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하루 한번 마사지하듯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를 얼굴처럼 꾸준히 관리한다면 약한 두피가 건강해져 탈모 고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머리를 감을 때 탈모 예방 샴푸나 두피에 자극이 적고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손끝으로 두피를 마사지 하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고, 샴푸를 헹굴 때는 샴푸끼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자. 머리에 샴푸가 잔류하면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을 사용해 주자.


    려의 ‘자양윤모’는 한방주성분 함유 탈모방지&양모 샴푸다. 한방 성분을 농축한 황금연조엑스 및 감초엑스 성분으로 식약청에서 의약외품 신규 허가를 받았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두피 진정 효과도 있다. 중건성, 지성, 민감성으로 출시돼 두피 타입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쏘내추럴의 ‘스켈프 테라피 포커스 헤어 토닉’은 두피와 모근에 필요한 영양을 직접 공급해 탈모 예방과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식약청 인증 의약외품으로, 자극 없이 두피를 보호해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두피에 직접 분사하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출처 = 쏘내추럴, 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