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위한 힘찬 시동 걸어품질본부, 영업본부, 연구소 등 품질 담당 임직원들 모여 품질경영 결의
  •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지난달 29일 각 본부 품질관련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흥 중앙연구소와 부산 공장에서 제 2회 품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품질 컨퍼런스는 ‘품질과는 절대 타협 하지 않는다’라는 르노삼성의 품질경영 철학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결의를 다지는 자리였다.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2011년 품질개선활동 사례와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고, 2011년 CEO Award 수상자들의 사례 발표 및 2012년 르노삼성자동차의 품질 전략 및 방향과 품질 관련 각 부서의 품질향상을 위한 활동 계획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한국소비자원 자동차 부문 김종훈 전 국장을 초빙하여 ‘국내 자동차 제조 결함 사례 공유와 소비자 트렌드 및 대응방안’ 이란 주제로 강연을 가져, 자동차 제조업계 종사자들에게 고객 보호 측면에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랑수아 사장은 “품질개선 활동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것은 르노삼성자동차의 고객에 대한 의무” 라고 밝혔다. 또 그는 “2012년에도 르노삼성자동차의 브랜드 자산인 품질제일주의 원칙을 바탕으로 11년 연속 고객만족 1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