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말 출시 후 10개월 만… 주부 입소문 효과 침구 속 먼지제거 성능 타사 대비 2배 이상 탁월
  • LG전자는 2일 침구청소기가 출시 10개월 만에 10만대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말 침구 전용 청소기 2종(일반형, 살균스테이션 적용형)을 선보인 이후 지난달까지 총 10만2,000대를 판매했다. 

    LG전자 김정태 한국HA마케팅담당은 “침구청소기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한 주부들의 입소문이 판매량 증가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시장 선두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8월 1만대 판매를 돌파한 이후 지난달에는 2만5,000대가 넘게 팔리는 등 매월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경쟁 제품 대비 침구 속 먼지제거 성능이 2배 이상 높은 제품 경쟁력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침구청소기는 1분에 4,000번 바닥을 때려 침구 속 미세먼지와 진드기를 떨어내는 ‘진동펀치’와 쉽게 떨어지지 않는 머리카락까지 깨끗하게 쓸어 담는 ‘회전 브러시’가 특징이다.

    청소 중 잠시 손잡이를 놓아도 자동으로 전원대기 모드로 전환되는 ‘건망증 방지 기능’을 탑재해 전기 사용 효율성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제품 사용시 미세먼지 배출구와 사용자의 호흡기가 가까이 위치하는 점을 고려해 청소기 본체 내부의 앞과 뒤 면에 헤파(HEPA) 필터를 2중 장착해 미세먼지 방출량을 낮췄다. 

    일반 노트북 보다 가벼운 1.9kg 무게에 일상대화 수준인 62데시벨(dB) 소음, 청소필터 필요 없는 원터치 간편 먼지통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