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인증원, 2년 연속 항공업계 친환경 서비스로 인증
  • ▲ 지난 2일 강남구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 그린스타 인증수여식에서 아시아나항공 한현미(왼쪽) 환경·고객담당 상무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박기호 부회장과 기념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 지난 2일 강남구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 그린스타 인증수여식에서 아시아나항공 한현미(왼쪽) 환경·고객담당 상무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박기호 부회장과 기념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우수한 친환경 서비스 개발 및 보급을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주관하는 그린스타(Green Star)’ 항공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 업체로 인증을 받았다.

    그린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93개 상품군 406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녹색 서비스 리서치, 사업장에서 친환경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확인 등 각종 심사를 거쳐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15개 상품·서비스에 대해 친환경 상품·서비스임을 인증을 하는 제도다.

    아시아나항공은 그동안 항공기 엔진세척, 경제속도 및 고도 준수 운항, 지상 및 상공에서 연료 절감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지난 4월 인천공항과 북경공항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탄소 상쇄 캠페인을 실시한 데 이어 인천국제공항에 위탁수하물이 없는 탑승객들을 위한 에코카운터 신설 등 친환경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그린스타 인증은 작년까지 글로벌녹색경영대상 산하 녹색 상품 Winner’상으로 운영되다가 올해부터 새로운 엠블렘과 그린스타라는 명칭으로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