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등 모든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타이어 부문에서 가장 높은 총점 75점을 획득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한국타이어가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하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업계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해온 것으로, 총 48개 산업에 대해 12만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 등을 조사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품,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한다.